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령군-사천시, 관광·시장 활성화 위한 상생협력 시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10-16 14:18

고령군, 사천시를 비롯한 고령군관광협의회, 사천시관광진흥협의회, 대가야시장상인회, 삼천포용궁수산시장상인회 등 총 6개 기관이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6일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교류협약식을 갖고 있다.(사진제공=고령군청)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를 비롯한 고령군관광협의회, 사천시관광진흥협의회, 대가야시장상인회, 삼천포용궁수산시장상인회 등 총 6개 기관이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6일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곽용환 고령군수와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해 양 도시 기관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지속돼 온 양 도시의 관광협의회간 교류 활동을 경제 및 행정분야에 까지 확대해 교류하기를 희망함에 따라 이뤄졌며, 양 도시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관광, 경제,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서로 협력함으로 상생발전을 도모하자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곽용환 고령군수는 "정부의 국정과제인 가야사 복원의 중심도시인 고령군과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중심도시인 사천시가 상호교류 협력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해 상생발전할 수 있는 협력모델을 구축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다양한 성장잠재력을 가진 양 도시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 지자체간 상생발전의 성공사례가 되길 희망한다"고 답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