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진군 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가구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김주호기자 송고시간 2019-03-25 17:58

강진군 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어르신에게 미용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강진군청)


지난 20일 강진군 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거동이 불편하여 밖의 출입이 어려운 장애인 및 어르신 8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이․미용 봉사를 했다고 25일 밝혔다.
 
찾아가는 이․미용봉사는 군동면지사협 민관협력 특화사업으로 협의체 위원인 신순심위원과 봉사자 2명의 재능기부로 추진되었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는 2개월 1회씩 가정을 방문하여 컷트․염색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혜대상자는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과 치매 및 고령으로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로 미용실 방문이 어려워 대부분 집에서 가족들이 가위로 이발을 해주시는 분들이다.
 
이날 이․미용 봉사에 참여한 신순심 위원은 “마음이 따뜻한 경험이었다. 이처럼 주민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최종남 군동면장은 “지역 복지문제를 지역 주민 스스로 해결해 가면서 주민간 신뢰와 협동심이 높아지고 지역의 자생력도 높아지는 것 같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구심점이 되어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 복지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이 같은 재능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