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월군, 전기자동차 9대 보조금 최대 1540만원 지원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9-08-07 10:33

친환경 전기자동차./아시아뉴스통신DB

강원 영월군이 전기자동차 이용 촉진을 위한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의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지원하는 차량대수는 총 9대로 지원대상은 공고일 이전 영월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군민과 사업장 소재지가 영월군에 위치하고 영월군에 사업자등록이 돼있는 법인·기업체이며 지원 금액은 차량의 성능을 고려 차등 지원(최대 1540만원)한다.

이에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 대상차종은 현대 아이오닉·코나, 기아 쏘울·니로, 르노삼성 SM3,  BMW i3, GM 볼트, 테슬라 모델S 시리즈 등으로 차량별 지원금액과 제출서류는 영월군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또 전기차 제조·판매사와 차량구매계약 체결 후 차량출고일이 기재된 차량구매계약서와 신청서 등 서류를 지참해 영월군청 환경위생과로 접수하면 되고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종료되므로 구매계약 전 영월군 환경위생과로 잔여수량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와 관련 무분별한 신청을 방지하기 위해 보조금 지원대상자로 결정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차량을 출고하지 않을 경우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에서 취소되므로 지원 신청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영월군 관계자는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연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관내 전기자동차 보급을 늘려가겠다”며“충전소 등 인프라 구축에도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전기자동차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