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범죄 해결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송고시간 2019-09-03 21:00

사이버범죄의 일종인 몸캠피싱(동영상유포협박) 범죄가 매년 늘고 있다. 우리나라의 총 범죄율이 줄어들고 있는 점을 감안했을 때, 피싱 관련 사이버범죄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은 심각한 사안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몸캠피씽의 피해자 중 심각한 경우에는 극단적인 선택까지 할 정도로 그 피해의 여파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몸캠피씽이란 피해자의 음란영상을 확보한 뒤, 연락처 및 휴대전화의 데이터를 해킹하고 해당 영상을 친한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 유포하겠다며 협박한다. 이를 빌미로 돈을 갈취하는 형태의 사기범죄다.

몸캠피씽 공격자는 먼저 피해자의 신체일부가 노출된 영상이나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의 영상 등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SNS나 랜덤채팅 등 익명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곳에서 주로 이뤄진다. 협박범은 여성인 척 접근해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이를 촬영하는 것이다.

이때 협박범은 영상 확보 전후로 악성코드를 전송하고 피해자가 설치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그 뒤 탈취한 휴대폰 연락처 목록으로 협박을 시작하게 된다.

이 같은 몸캠피싱(몸또라고도 불리며 동영상유포협박, 영상전화사기, 화상통화사기 등 모두가 같은 맥락)을 당해 피싱범죄자로부터 협박을 받고 있다면 Secure App과 같은 모바일 보안기술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현재 국내 모바일 보안기술 기업 Secure App에서는 몸캠피씽이나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의 사이버범죄 및 피싱류 범죄를 근절하고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보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ecure App의 보안팀에서는 IT 전문가들을 구성,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되어 지체없이 피싱에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Secure App 솔루션)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Secure App 보안팀 관계자는 “남성 및 청소년들이 주요 표적이 되고 있는 몸캠피씽의 피해자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고 말하며 “공격자들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몸캠피씽 목적의 악성 APK 파일을 유포하고 있으니 낯선 이에게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스카이프, 즐톡 등을 통하여 전달 받은 파일을 설치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환경에서 작동하는 백신 설치 등으로 피씽에 예방을 해야 하며, 이미 피싱에 노출되었다면 신속하게 모바일 보안 관련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상담 받는 것이 좋다”며 “Secure App은 보안팀에서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긴급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Secure App은 모바일보안 1세대 업체로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