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민주당 세종의사당 추진특위와 국회 운영위 공조 강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11-06 20:49

6일 연석회의 국회법 개정 설계 용역비 증액 등 논의
민주당 세종의사당 추진특별위원회와 국회 운영위원회가 국회서 연석회의를 열었다./아시아뉴스통신DB

더불어민주당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특별위원회(공동위원장 이해찬 박병석 의원)와 국회 운영위원회 위원들이 6일 국회에서 연석회의를 열고 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설치에 뜻을 모았다.

세종시에 따르면 이날 연석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국가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행정의 비효율성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세종의사당이 설치돼야 한다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병석 공동위원장은 "세종의사당 설치는 여야의 문제도,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문제가 아닌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이라는 대의에 따른 것"이라며 "행정의 비효율성을 지적하면서 세종의사당의 이전을 반대하는 것은 앞뒤도 맞지 않고, 대의에도 어긋난다"고 지적했다.

조승래 특위 간사는 "오늘 오전 국회에서 시민단체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반영을 촉구했다"며 "자유한국당이 지역에서는 국회 세종의사당을 추진하겠다고 이야기하고 서울에서는 100대 문제사업에 넣어 추진을 반대하고 있는데 어떤 입장인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가 국회에서 세종의사당 예산반영을 촉구했다.(사진=세종시의회)

특히 이날 연석회의에서는 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설치를 위해 현재 운영위에 계류 중인 국회법 통과를 위한 세종의사당특위와 국회 운영위간 공조를 강화할 것을 천명했다.

이밖에 위원들은 세종의사당 설계용역비의 증액반영과 세종의사당 부지 현장방문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 자리에 함께 참석한 조상호 세종시 정무부시장은 이번 20대 국회에서 세종의사당 건립 계획을 신속하게 확정하고 국회법 개정안이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 공동위원장 이상민 박완주 송갑석 조승래 의원 등 세종특위 의원들과 이원욱 박찬대 김정호 이규희 서삼석 임종성 의원 등 국회 운영위원이 참석했다.

한편 국회 세종의사당 문제는 세종시 정치권에 뜨거운 감자로 부상한 가운데 이날 시의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와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 상생발전을 위한 충청권 공동대책위원회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정부 예산에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10억원을 반영해 줄 것을 촉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