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업무협약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5-08 16:07

상호협력 통해 동물복지 실현 및 동물원 활성화 기대
진주시-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경남 진주시는 8일 오전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진양호동물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동물 복지 증진 및 의료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사육동물의 정기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등 의료 지원 △진양호동물원의 이전 준비 및 안전한 이전 장착을 위한 동물건강관리 △진양호동물원의 현장 견학 및 실습교육 등 필요한 사항 지원 △연구 및 교육을 위한 동물원 데이터 제공 사항 등이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진주시는 양질의 동물진료와 관리, 수의과대학은 현장교육을 통한 교육역량 강화 등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양호동물원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 주신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유관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해 진양호동물원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주시는 이번 업무협약은 질 높고 효율적인 동물 복지 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동물원 노후시설 정비 및 환경개선을 추진 중에 있으며 6월쯤 마무리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