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령 대가야종묘서 개관식 및 대가야종묘대제 봉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11-15 09:12

고령군이 14일 대가야종묘에서 200여명이 참관한 가운데 개관식을 시작으로 대가야종묘대제를 봉행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고령군은 민선7기 출범 공약사업으로 건립된 대가야종묘에서 14일 200여명이 참관한 가운데 개관식을 시작으로 대가야종묘대제를 봉행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를 초헌관으로, 아헌관에 성원환 고령군의회 의장을, 종헌관은 이왕조 대가야종묘대제 봉행위원장이 맡은 가운데 엄숙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됐다.

대가야종묘대제봉행은 지난해까지 '대가야 왕릉제'라는 이름으로 거행해오던 제례행사였다가 올해 종묘 준공과 함께 대가야종묘대제 봉행위원회를 출범하고 행사 명칭을 변경해 대가야체험축제 첫날 개관식과 함께 추진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로 연기되다 이번에 진행하게 됐다.

곽용환 군수는 "이번 대가야종묘대제를 통해 대가야가 삼국의 주변국이 아닌 국가적 위상과 문화적 독창성을 지닌 왕국으로써 4국의 당당한 일원이었음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가야문화문화권의 지역관광 활성화의 중요한 전통제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대가야 중심도시 고령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