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2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관광공사, 익명 보장 반부패 신고시스템 '경기관광공사 헬프라인' 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1-01-11 14:04

'경기관광공사 헬프라인' 익명제보 시스템 이미지. /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경기관광공사가 익명 보장 반부패 신고체계인 '경기관광공사 헬프라인'을 지난 8일부터 운영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헬프라인은 부정행위에 대한 내부 임직원을 비롯한 내·외부 이해관계자가 신원 노출 없이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외부 위탁기관에서 제보자로부터 받은 신고 내용을 익명으로 처리한 뒤 실시간으로 경기관광공사 감사부서 담당자에게 문자, 전자메일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고자의 IP주소는 저장되지 않는 등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신고자의 익명성은 철저하게 보장되며, 신고자는 웹페이지에서 '신고→전달→처리→결과확인'의 프로세스로 직접 진행상황을 상시 조회할 수 있다.

신고 대상은 ▲인권/공익침해 ▲금품·향응·편의 수수 ▲공금 횡령 ▲특혜 제공 ▲직장 내 성추행·성희롱 ▲직장내 괴롭힘 ▲부당한 업무 지시 등 공사 자체 행동강령이나 청탁금지법 위반 행위다. 특히 신고로 인한 불이익 등 2차 피해에 관한 신고도 포함된다.

스마트폰으로 신고하려면 '경기관광공사 헬프라인'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구글플레이스토어는 '경기관광공사 헬프라인'을, 앱스토어는 '케이휘슬 헬프라인'을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공사 홈페이지의 청렴신문고 페이지를 통해서도 신고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익명신고 시스템 도입은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신고 문화의 인식변화와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