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대전형 혁신학교 상징 공모전'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6-14 13:31

엠블럼, 캐릭터, 슬로건 분야 작품 공모...혁신학교 상징 활용,
대전교육가족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혁신학교
대전형 혁신학교 상징 공모전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4일부터 7월 12일까지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학생, 시민을 대상으로 '대전형 혁신학교 상징(엠블럼, 캐릭터, 슬로건) 공모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 가족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대전형 혁신학교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학교혁신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대전형 혁신학교의 가치와 비전을 담은 엠블럼, 캐릭터, 슬로건 세 분야의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전 접수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고 자세한 사항 및 관련 서식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7월 말 발표하며 각 분야별로 6명 내외의 우수작을 선발해 교육감상 시상 및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은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해 수정‧보완 과정을 통해 대전형 혁신학교 상징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학교의 비전을 공유하며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배움중심 교육과정과 학생 참여형 수업의 실천을 통해 함께 성장해 가는 혁신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대전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형 혁신학교는 학교 구성원들이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바탕으로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도덕적 생활공동체를 형성하고 배움과 성장 중심의 수업 혁신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활동을 통해 삶의 맥락에서 창의적 인재로 함께 성장해 가는 학교로 현재 초 2교, 중 18교, 고 6교를 운영하고 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