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엄정사, 서구 가정1동에 ‘자비의 양곡’ 50포 전달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2-11-15 12:42

화엄정사, 서구 가정1동에 ‘자비의 양곡’ 50포 전달/사진제공=서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 서구 석남동에 소재한 사단법인 대한해동불교조계종 화엄정사(주지 보광스님)는 지난 14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양곡(10kg) 50포를 가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동장 강선숙, 공동위원장 정광숙)에 기탁했다.

화엄정사 보광 주지스님과 신도들은 매년 가정1동에 쌀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부처의 가르침 중 하나인 자비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보광스님을 비롯한 화엄정사 신도들과 가정1동 동장 및 협의체 위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나눔의 정을 실천했다. 기탁받은 양곡은 관내 저소득 1인 가구를 포함한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보광 주지스님은 “이번 나눔이 추운 겨울에 더 힘든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숙 가정1동장은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에 대한 화엄정사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쌀을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