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남부교육지원청, 학부모의 자유학기제 이해 돕는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인숙기자 송고시간 2024-04-15 17:08

17일 오후 학부모 380여 명 대상 관련 연수 운영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전경(사진제공=부산남부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인숙 기자]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귀자)은 17일 오후 3시 경성대학교 콘서트홀에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38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자유학기제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운영한다고 15일(월) 밝혔다.
 
‘자유학기’는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하는 교육과정이다.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지식·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과 이와 연계한 과정 중심 평가를 치른다.
 
이번 연수는 담당 장학사의 현재·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 권오현 서울대학교 교수의 강의로 진행한다. 권 교수는 ‘중학교 1학년 자유학기제 – 고교학점제 – 대입까지’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자유학기부터 상급학교 진학·진로까지 이어지는 자녀 교육의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특히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과 자유학기’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과 이해도를 높이는 데 이번 연수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자유학기제에 대한 학부모의 신뢰도를 높여, 공교육 만족도 향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busan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