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2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서구, 창업지원 플랫폼 고도화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4-12 17:18

공공·민간데이터 활용한 지역 내 골목 상권 활성화 나서
창업지원 플랫폼 고도화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모습./사진제공=대전 서구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 서구는 12일 구청 장태산실에서 창업지원 플랫폼 고도화 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서철모 서구청장, 부구청장, 실‧국장,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경과보고, 발전 방향 토론 및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창업지원 플랫폼 고도화’ 사업은 인구와 업소 데이터를 융합해 지역 내 주요 상점가와 골목 상권별 인구 밀집도와 상권 현황을 제공하는 기존 서비스에 ▲매출데이터 ▲임대료 정보 ▲지하철 이용 현황 등 상권에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를 추가 융합하고 심층 분석해 소상공인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며, 구는 지난해 12월 착수해 오는 5월 초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서철모 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에서는 소상공인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서구 창업지원 플랫폼을 통해 지역 내 창업 예정자와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을 돕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