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여상, 한국은행 사이버 경제교육 우수학교 선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5-11-20 08:25

 충북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화섭)가 ‘2015년도 한국은행 사이버 경제교육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20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학생들이 급변하는 경제현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합리적인 소비자 의사결정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한국은행 사이버 경제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결과 도내 고등학교에서는 유일하게 청주여자상업고가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그동안 학생들은 기업과 경영 등 교과 수업에서 경제지식의 기초를 배우고 경제 관련 온라인 강의 수강, 경제체험 게임, 경제심리 게임, 모의 주식투자, 외환율, 경제 지식에 관한 내용을 게임 등 사이버 경제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학습해 왔다

 김채완 지도교사는 “앞으로도 경제 플래시나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현실에서 일어나는 경제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화섭 교장은 “미디어에 익숙한 학생들이 온라인 강의와 게임을 통해 경제를 학습함으로써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경제를 조금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국은행은 경제교육의 활성화 및 다양하게 자신의 수준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도록 경제 교육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해마다 사이버 우수학교를 선정해 오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