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3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효행실천 안젤이, 재활지원 및 효행운동 추진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5-11-20 17:10

 20일 안전보건공단 중부지역본부는 사회복지법인 인정재단 인정효행원 및 인정재활관을 방문해 효행실천 안젤이 장애인 직업재활 지원 및 효행운동 돌봄 문화 활동을 추진했다. 사진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안전보건공단 중부지역본부)

 안전보건공단 중부지역본부(김병진 본부장)는 20일 사회복지법인 인정재단 인정효행원 및 인정재활관을 방문해 효행실천 안젤이 장애인 직업재활 지원 및 효행운동 돌봄 문화 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돌봄 문화 활동에는 인정재활관 소속 장애인들의 안전한 작업을 위한 이동안전교육, 작업장 안전점검 및 직업재활 활동 보조참여 등을 하고 인정효행원 소속 노인 말벗 및 운동·정서 함양, 그리고 원내 환경개선활동 등의 다양한 돌봄 활동을 펼쳤다. 

 김병진 중부지역본부장은 인정재활관 직업재활시설에 필요한 장갑, 귀마개 등 환경개선을 위한 후원금 30만원을 전달하고 인천효행원에 세탁세제, 비누 등을 기부해 공단의 전략적 재능 나눔 활동을 실천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 약자인 노인들을 돌아보고 효를 실천함으로써 노인을 공경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했다.

 아울러 이날 추진된 효행운동을 마치며 김병진 본부장은 “우리 안전보건공단 중부지역본부에서 직업재활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재활지원이 필요한 사람에게 사회적 능력을 배양하고 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데 이바지 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