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3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뉴미디어 미래연구원 제21차 세미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구축과 SEO마케팅 최적화 전략“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규리기자 송고시간 2017-02-16 18:31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사)뉴미디어 미래연구원 SNS 전략연구소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구축과 SEO마케팅 최적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제21차 세미나를 열고 있다.(사진제공=뉴미디어 미래연구원)

(사)뉴미디어 미래연구원 SNS 전략연구소가 지난 15일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구축과 SEO마케팅 최적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제21차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사)뉴미디어 미래연구원 SNS 전략연구소에서 주최한 세미나에서는 홍마리오의 워드프레스 시리즈 저자이자 시솝클럽의 황홍식 대표가 1시간 30분 동안 강의를 진행했으며, 이날 강의에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구축과 SEO마케팅에 관심을 가진 시민들이 참석했다.

강의 내용인 워드프레스는 2003년 개발되어 주로 블로그 위주로 사용되었지만, 최근에는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CMS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서울시 홈페이지를 시작으로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했다.

세계의 모든 홈페이지를 통틀어 점유율이 1위로서 약 25%이상 차지하며 사용개수는 약 1억개에 이르며, 서울시를 비롯 대기업과 개인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형태로 활성화 되어 사용자가 확대되고 있다.

워드프레스는 기존 홈페이지의 단점인 장기간 개발, 고가의 개발비용, 기능추가, 유지보수 고정비용, 다국어사이트 투입비용 등을 개선할 수 있다.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황홍식 시솝클럽 대표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구축과 SEO마케팅 최적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뉴미디어 미래연구원)

워드프레스의 주요 장점으로는 ▲ 웹용+모바일용 홈페이지 동시에 가능 ▲ 홈페이지 직접관리 유지보수비 절약 ▲ 세계적인 미디어매체 대부분 WP운영 ▲ 강력한 SNS연동 고객과의 소통 가능 ▲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접속 운영 ▲ 구글검색 최적화 글로벌 마케팅에 최적의 프랫폼 ▲ 사이트 리뉴얼 최신 신규 테마 및 플러그인 쉽게 적용 등이 있다.

또한 구글에서 노출이 잘되는 최고의 장점이 있어 마케팅에 인기가 많고, 이미 만들어진 틀에서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추어 시간을 적게 써서 튜닝 할 수 있고 이미지와 택스트가 분리되어 있다.

황홍식 강사는 검색환경의 변화와 SEO 최적화 노하우로 컨텐츠 작성 TIP과 네이버 분석, 네이버의 변화, 구글과 네이버의 차이, 구글 SEO의 특징, 바람직한 마케팅 방향을 끝으로 주옥같은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뉴미디어 미래연구원 세미나 관련공지는 (사)뉴미디어 미래연구원 홈페이지와 네이버 ‘소셜마스터’카페의 ‘공개세미나 특강’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매월 셋째 주 수요일, 국회의원회관 세미나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