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KAIST, 앤시스 코리아로부터 40억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받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훈학기자 송고시간 2017-03-24 13:45

24일 KAIST가 앤시스 코리아로부터 40억원 상당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받았다. 사진은 신성철 KAIST 총장(왼쪽)과 조용원 앤시스 코리아 대표.(사진제공=KAIST)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24일 앤시스 코리아(대표 조용원)로부터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지원을 위한 총액 40억원 상당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받았다.
 
앤시스 코리아가 기증한 교육용 프로그램은 만명이 사용할 수 있고 연구용 프로그램은 1000명이 3년간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앤시스의 다중물리학 캠퍼스 솔루션은 대학교 및 대학원 등의 학계 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수천 명의 학생 및 연구원이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앤시스는 전 세계의 대학 및 연구소에서 앤시스의 고품질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통해 최고의 엔지니어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앤시스 코리아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 앤시스(ANSYS)의 한국 지사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ANSYS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국내에 제공하고 있다.
 
KAIST 신성철 총장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은 과학과 공학 분야에서 점점 더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학부생 및 교내 연구원들이 앤시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물리학의 원리를 배우고 엔지니어링 개념을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앤시스 코리아 조용원 대표는 “KAIST 학생들의 수업과 실험·실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앤시스의 다중물리학 캠퍼스 솔루션을 통해 미래 인재들이 최고의 엔지니어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