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소방본부-(재)베스티안 병원 응급의료 협약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04-08 21:58

화상환자 치료 재난상황 대비태세 구축 효과 기대
세종시 소방본부가 베스티안 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응급의료체계 구축에 힘을 모은다.(사진=세종시청)

세종시 소방본부는 8일 충북 오송 (재)베스티안 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화상환자 치료 및 대규모 재난상황에 대비한 응급의료체계 구축에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중증화상치료에 특화된 역량을 갖추고 있는 베스티안 병원과 신속한 응급의료체계 및 재난대응태세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베스티안 병원은 중증화상 환자에 대한 의료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환자 응급처치 및 치료법 지도 등 일선 직원들의 교육에도 협조할 예정이다.

배덕곤 소방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민과 소방공무원들이 화상을 입었을 경우 안정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