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손학규 "사람만 바뀌는 물갈이는 한계 분명"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수지기자 송고시간 2019-11-18 11:07

김관영 “한국당, 의원직 총사퇴로 선거제 협상에 몽니”
지난 15일 국회 바른미래당 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손학규 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장세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8일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정계은퇴 시사와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의 불출마 선언에 대해 “사람만 바뀌는 물갈이는 그 한계가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대결과 갈등의 싸움만 하는 거대 양당 구도가 타파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임 실장과 김 의원의 선언을 두고 “정치 개혁을 열망하는 우리 국민의 뜨거운 목소리에 여야를 막론하고 정치인들이 답하고 있는 것”이라면서도 “국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건 단순히 사람만 바뀌는 물갈이가 아니라 정치의 판을 바꾸는 정치 구조의 개혁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바른미래당이 국민의 열망을 받들어 정치구조 개혁에 앞장서겠다”며 “다당제와 합의제 민주주의를 제도화해 정치의 판을 바꾸는 구조 개혁을 완수할 수 있는 정당이 바로 바른미래당”이라고 주장했다. 또 “거대 양당의 기존 구조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바른미래당과 제3지대가 골든타임을 맞이했다”며 “우리 당이 문을 활짝 열고, 새로운 인재를 영입하고, 국민과 함께 총선을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관영 최고위원도 “인적 쇄신은 우리 정치에 매우 필요한 과제인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정치의 본질을 바꾸는 제도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가장 급한 게 선거 룰을 정하는 선거제도 개혁안”이라며 “한국당은 의원직 총사퇴란 말로 선거제 협상에 몽니를 부리지 말라"고 촉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