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나경원 대표 "유재수·황운하 3종 친문게이트, 빙산의 일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19-11-28 14:27

사진출처= MBC '스트레이트'

자유한국당 내경원 원내대표가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의 감찰농단,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 우리들병원의 금융농단을 '3종 친문게이트'로 규정하고 국정조사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3종 친문농단 게이트는 문재인 정권 권력형 비리게이트의 빙산의 일각일 것"이라며 "꼬리자르기와 책임 떠넘기기가 이 정권의 주특기인 만큼 국정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권력을 휘두르며 법 질서를 무력화시킨 초대형 게이트에 국회가 침묵하고 있을 수 없다"며 "한국당은 친문게이트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줄줄이 터져나오는 권력형 게이트 소식에 국민들은 공수처를 근본적으로 의심하고 있다"며 "이 엄청난 비리를 덮으려 공수처가 필요했던 것 같다"고 지적했다.

한국당 진상조사위원회는 곽상도 의원이 위원장을 맡는다. 조사위는 이날 오후부터 본격적인 회의에 들어갈 예정이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문 정권이 하는 모습들을 보면 전 정권보다 훨씬 더 부패하고 썩어있다"며 "특히 울산시장 선거 결과는 원천 무효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나경원 원내대표는 전날 논란이 된 '총선 전 북미정상회담 불가' 발언에 대해 이날 회의에서 해명에 나섰다.

앞서 한 언론보도에 따르면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번 방미 당시 미국에 총선 전 북미 정상회담을 열지 말아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나 원내대표는 "제가 당국자에게 의견을 전달한 것을 두고 터무니없는 정치공세에 나서고 있다"며 "북핵폐기, 진정한 한반도 평화와는 거리가 먼 보여주기식 회담을 하지 말라는 주장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정권은 미북정상회담을 선거용으로 써 먹을 생각밖에 없으니 엉뚱한 시점에 열지 말라고 미국 당국자에게 진실을 말한 것"이라며 "당연히 해야 할 주장"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