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반드시 검찰 개혁 완수하자"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12-05 21:30

K시민,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앞에서 윤석열 가족 관련 사기사건 수사 및 공수처 출범 촉구 등 검찰개혁을 주장하고 있다
5일 전북 전주 한옥마을에서 한 시민이 검찰개혁을 위해 윤석열 가족 관련 사기 사건 수사 및 공수처 출범을 촉구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전북 전주 지역에서도 검찰개혁의 목소리가 높다.

5일 전주 한옥마을에서 한 시민이 검찰개혁을 위해 윤석열 가족 관련 사기 사건 수사 및 공수처 출범을 촉구하고 있다.

지난달 24일 법무부는 윤석열 총장에 대해 사상 초유의 검찰총장 직무 배제와 징계 청구를 결정했다. 사유는 ▲ 판사 불법 사찰 ▲언론사주와의 부적절한 접촉 ▲ 조국 전 장관 사건 등 주요 사건 재판부 불법 사찰 ▲ 채널A 사건·한명숙 전 총리 사건 관련 감찰·수사 방해 ▲ 채널A 사건 감찰 정보 외부 유출 ▲ 총장 대면조사 과정에서 감찰 방해 ▲ 정치적 중립 훼손 등 6가지 이다. 

이에 윤 총장은 직무배제 무효 청구를 냈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였다. 징계위는 지난 2일로 윤 총장에 대해 징계 심의를 계획했으나 심의를 연기해달라는 윤 총장 측 요청을 받아들여 오는 10일 징계를 심의할 예정이다.

1인 시위를 하고 있는 전주 K시민은 "윤석열의 징계가 제대로 이뤄질 때까지 1인 시위를 이어가겠다"며 "반드시 검찰 개혁을 완수하자"고 촉구했다.

윤 총장은 위 6가지 징계 사유 외에도 장모 사기 사건, 부인인 김건희 씨 주가 조작 연루 사건, 대기업들으로부터 뇌물성 후원금 등의 의혹을 받고 있다.

한편 여당은 오는 9일 공수처법 통과에 대해 자신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