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시, 동물사랑센터 홈페이지 구축 나선다.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21-03-11 07:33

강릉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 기자] 강릉시가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반려동물 친화도시를 위해 동물사랑센터 홈페이지를 구축한다.
 
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반려동물 관련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하는 반려인들의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고 성숙한 반려 동물문화를 확산 및 정착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월 초에 동물사랑센터 홈페이지 구축을 위한 용역 착수에 들어갔다. 3월 말까지 홈페이지 설계 및 디자인, 구축, 시범 운영 등 모든 작업을 마친 후 4월 초에 오픈할 예정이다.
 
센터 홈페이지가 구축되면 동물사랑센터에서 보호 관리 중인 유기동물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동물과 놀아 주기 등 자원봉사 활동도 온라인 예약 신청이 가능해짐은 물론 입양 상담과 교육, 동물 놀이터 등 센터 시설을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동물보호 제도나 지원시책, 펫티켓 등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데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반려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돼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정보도 교류할 수 있게 된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시민들을 위한 알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라며 반려동물과 그 가족 그리고 비반려인이 서로 조화롭게 공존하는 반려동물 문화 교류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urumflo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