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사천시, ‘아름다운 건물번호판 디자인 공모전’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3-04-24 12:40

- 별주부전 전설이 있는 자율형 건물번호판 거리조성 -
사천시, ‘아름다운 건물번호판 디자인 공모전’포스터./사진제공=사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사천시는 주변 환경과 조화롭게 디자인된 건물번호판 설치를 통한 자율형 건물번호판 거리조성 사업을 위해 ‘아름다운 건물번호판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름답고 개성있는 자율형 건물번호판 디자인(주제 1)’과 ‘별주부전 자율형 건물번호판 디자인(주제 2)’ 등 2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주제 1은 우수 설치 분야로 사천시 전역에 설치돼 사용하고 있는 건물의 특성을 잘 나타냈거나 도시미관을 극대화시킨 건물번호판이 대상이다.

 주제 2는 디자인 공모 분야로 서포면에 소재한 비토섬을 대상으로 별주부전의 전설이 서려 있는 토끼와 거북이를 상징하는 창의적인 건물번호판 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 작품 접수기간은 오는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심사는 1차 전문가 심사, 2차는 시민 의견을 반영한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6월 중 시상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토지관리과 공간정보팀으로 문의하거나 사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율형 건물번호판으로 건물 및 도시미관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별주부전의 전설이 있는 비토지역의 관광객 증가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되므로 사천시민과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