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한국당 충청권 시도당, 일부 시민단체에 경고 메세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11-01 18:34

'편파적인 시민단체들의 한국당 때리기 도를 넘고 있다'
한국당 충청권 시도당이 지방분권세종회의에 편파적인 행태를 보인다고 경고했다.(자료=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충청권 시.도당은 1일 성명을 내고 최근 불거진 국회 세종의사당 논란에서 일부 시민단체가 편파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경고하고 나섰다.

이날 한국당은 '편파적인 시민단체들의 한국당 때리기, 도를 넘어서고 있다'는 제목의 성명에서 "어설픈 진영논리로 모든 사안을 재단하며 정파적 논리로 일관하는 편협한 시민단체에는 담대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국당은 이번 논란에서 "일부 시민단체가 침소봉대하며 한국당을 강하게 압박하자 기다렸다는 듯이 민주당이 총동원돼 사태를 증폭시킨다는 의심이 저절로 드는 모양새"라며 "우리당의 거듭된 약속에도 불구하고 '세종의사당' 이슈를 정치공세화하며 파열음을 내는 진정한 속셈과 저의가 무엇인지 자못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법적 근거 없는 예산 편성의 절차적 하자를 바로 잡아 관련 예산의 불용을 막고 제도와 절차를 준수하여 세종의사당이 당당히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며 "한국당에 유난히도 가혹한 일부 시민단체들의 무차별적 '한국당 때리기'에는 정말 씁쓸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이 31일 시청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또 "3년 넘게 국회법을 잠재우며 뒷짐지다 선거가 임박해서야 호들갑을 떠는 민주당을 향한 따끔한 쓴소리는 전혀 들을 수 없다"며 "사실상 물 건너가고 있다는 청와대 세종집무실에 대해서도 청와대에 보다 확실한 입장표명을 강하게 요구해야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시민단체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청와대와 민주당, 한국당을 대하는 태도가 이렇게 다르고 이중적일 수 없다"며 "자유한국당은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나눌 수 있는 건강한 시민단체들의 목소리를 늘 경청할 준비가 되어있으며 언제나 환영하지만 어설픈 진영논리로 모든 사안을 재단하며 정파적 논리로 일관하는 편협한 시민단체에는 담대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마지막으로 한국당은 "현명하신 충청민들께서도 편파적 시민단체들의 어줍잖은 정치공세를 결코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 세종의사당에 대한 논란은 지난 24일 이춘희 세종시장이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반영되야 한다'고 긴급 입장을 발표한데 이어 다음날에는 서금택 시의회 의장이 '행정비효율 해소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유감을 표명했다.
 
지방분권세종회의가 한국당의 세종의사당 설계비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이어 진보성향의 시민사회 단체인 '행정수도완성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분권세종회의'(약칭 지방분권세종회의)'가 지난 29일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의 결정에 깊은 우려와 분노를 표한다"며 "만약 자유한국당이 이를 반대한다면 반드시 그 책임을 물을 것을 경고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지방분권세종회의는 31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유한국당의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10억원에 대한 문제사업 지정은 '제2의 세종시 수정안 획책 음모'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회의내 야당 소속 구성원이 있어 소통이 되고 있느냐는 질문에 "이 사안과 관련해서는 여야를 초월한 초당적 민간협력이 절대적 전제조건이기 때문에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송아영 위원장과 상의하고 있으며 협의를 했다"고 말했으나 이어 기자회견을 가진 송 위원장은 "전혀 그런 일이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단체는 지난 2017년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통한 행정수도 완성을 돕겠다며 결성했던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대책위원회'가 '대통령 세종집무실 국민청원 운동'을 평가하면서 지난 7월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상설 전국 운동체로 전환하면서 만들어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