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민주당, "청년 비하한 장예찬, 국민 대표할 자격 없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나수지기자 송고시간 2024-03-15 00:06

(사진출처=장예찬 SNS)


[아시아뉴스통신=나수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에게 "청년 팔아 흥해놓고 뒤에서는 청년을 비하한 장예찬 후보는 국민을 대표할 자격이 없다"라며 비판했다.

최민석 민주당 대변인은 지난 14일 브리핑에서 "장 후보가 과거 SNS에 '전공책값 아깝다고 징징거리는 대학생들이 제일 한심하다. 한 학기에 20만 원이 아까우면 그냥 대학을 다니지 말지'라고 비난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시민, 중년세대, 예비역 청년을 비하한 것으로 모자라서 대학을 다니는 청년세대도 깎아내린 것이다. 알바를 몇 탕씩 뛰어도 월세와 학자금 대출 이자를 내기도 빠듯한 청년들의 절규를 ‘징징거림’으로 비하하면서 ‘청년 정치인’을 자처하다니 염치도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 장 후보는 '부모 돈으로 학문의 전당에서 공자 왈 맹자 왈 하는 족속은 반쯤 사람 취급 하지 않는다'라고도 매도했다. 전공책 살 돈이 없는 사람은 학교를 다닐 자격도 없지만 그렇다고 부모의 지원을 받아 학교를 다니면 사람 취급을 하지 않는다니, 어쩌라는 말이냐. 청년들의 발버둥이 그저 한심하게만 보이냐."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장 후보는 자신이 ‘청년’임을 강조해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 윤석열 대선캠프 청년본부장 등의 자리를 얻으며 꽃길만 걸어왔다. 청년세대를 이용해 자리만 얻으려고 했던 ‘청년팔이’ 정치인, 장예찬 후보는 청년과 국민을 대표할 자격이 없다."라며 "긴말하지 않겠다. 장 후보는 '과거 발언일 뿐'이라고 징징대지 말고, 지금 당장 사퇴해라."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