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장애인들의 사회참여활동 위해 서울 사랑의열매와 상호협력체계 구축

[=아시아뉴스통신] 황규홍기자 송고시간 2018-09-03 16:20

전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황후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정학동 에듀윌 대표이사, 임종혁 노원시각장복 관장, 정영수 한우리 시설장)./아시아뉴스통신DB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달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관에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한우리보호작업장과 ‘장애인 취업교육’ 협약식을 체결했다.

에듀윌은 기부를 원하는 기업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적립하고, 여기에 해당 기업이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함께 비용을 적립해 ‘나눔펀드’ 기금을 마련중이다. 이렇게 매년 모인 비용은 다음 해 복지 사각지대의 교육지원을 위해 활용된다.

해당 업체는 임직원들과 함께 2015년에는 약 2,600여 만 원, 2016년에는 3,600여 만 원을 적립해 각각 소년보호협회와 아동자립지원단에 지원했으며, 2017년에는 4,100여 만 원을 적립한 바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에 따르면, 올해는 작년에 적립된 4,100여 만원의 비용으로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발달장애인들의 취업 및 창업 교육을 실시하겠다는 방침이다. 9월부터 시행 예정인 장애인 취업 및 창업 교육에서는 시각장애인들이 헬스키퍼로 취업할 수 있는 안마직무교육을, 청각/발달장애인들에게는 취업 및 창업이 가능한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과정에는 기술 교육 외에도 직업기초능력 교육, 자기개발 능력 교육 등 역량강화 훈련을 비롯해 실제 직업 현장을 견학하면서 현직 종사자의 멘토링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임직원 나눔펀드 조성 외에도 검정고시 지원, ‘사랑의쌀’ 캠페인, 장학재단 운영, 대학생 봉사단 운영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