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복지재단 출범...'사회책임 복지도시' 구현 시동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8-12-17 17:30

17일 새롬종합복지센터서 출범식...복지 서비스 전문화
17일 세종시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열린 복지재단 출범식에서 현판이 제막되고 있다.(사진=세종시청)

세종시가 복지정책 개발과 시민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체계 마련을 위해 설립한 (재)세종시복지재단이 17일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이춘희 시장, 노승무 대표이사,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경과보고, 현판제막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광역자치단체중 8번째로 출범한 시복지재단은 운영초기 1처 3팀 12명으로 구성돼 정책연구 및 조사, 민.관 복지자원 지원, 시민 복지증진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춘희 시장은 "재단 출범으로 복지정책연구 전문기구가 마련된 만큼 시민 중심 정책개발과 복지모델 설계로 지역복지발전에 중심적 역할을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