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지방분권세종회의, "제2의 세종시 수정안 획책 음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10-31 10:08

31일 시청서 기자회견 한국당 세종의사당 예산 비판
지방분권세종회의가 한국당의 세종의사당 설계비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행정수도 완성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분권세종회의(이하 세종회의)’는 31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유한국당의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10억원에 대한 문제사업 지정은 '제2의 세종시 수정안 획책 음모'라고 비판했다.

세종회의는 회견에서 "지난 10월 24일 자유한국당 정책위원회가 발간한 2020 회계연도 예산안 100대 문제사업 보고서에 국회 세종의사당 건설 기본설계비 10억원이 포함된 것에 대해 이를 고집할 경우 내년 총선에서 550만 충청도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세종회의는 "국회 세종의사당은 지난 대선 여야가 모두 공약한 사업이고 본회의와 의장이 서울에 있어 헌법 위배 소지가 없다는 것이 학계와 법조계의 정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세종회의는 법적인 절차를 문제삼고 있는 한국당에 "문제가 있다면 자신들이 먼저 나서서 물꼬를 트면 된다"며 "법 탓을 하는 것은 국민, 특히 충청인을 바보로 여기는 기만행위나 다름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세종회의는 "이러한 자유한국당의 이중적 행태와 발목잡기는 세종시 건설 과정에서부터 일관적이고 반복적이라는 점에서 문제의 심각성이 크다"며 박근혜 이명박 전 대통령의 행태를 비판했다.

또 지난 2017년 홍준표 대선 후보도 '행정부와 국회를 세종시로 이전하겠다'고 공약했음과 지난 8월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이 논평을 통해 연구용역을 인정했음을 밝혔다.

세종회의는 자유한국당은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지 말고 민주당 당론보다 우수하고 합리적인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은 내년 총선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것을 550만 충청인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며 향후 한국당 중앙당 항의방문과 결의대회 및 국회 기자회견 개최 계획, 충청권 국회의원에 질의서 발송, 예결위 소속 충청권 의원 전화 문자 발송, 현수막 게첩 등 일정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