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文대통령 '라임·옵티' 정면돌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0-10-16 13:29

野 정치공세 조기 차단
집권 4년차 레임덕 우려

문재인 대통령이 검찰의 '라임·옵티' 의혹 수사에 적극 협조할 것을 지시한 배경에는 야당의 정치공세를 조기에 차단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드러난 것으로 풀이된다.

자칫 권력형 게이트로 사태가 확산되면 국정운영의 동력이 떨어지면서 집권 4년차 레임덕(지도력의 공백 상태) 징크스에 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 14일 라임·옵티머스 의혹과 관련 "검찰의 엄정한 수사에 어느 것도 성역이 될 수 없다"면서 "빠른 의혹 해소를 위해 청와대는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라"고 지시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금융소비자에게 1조원이 넘는 피해를 초래한 라임자산운용과 옵티머스자산운용 사태가 정·관계 로비 의혹으로 번져가고 있는 탓이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청와대는 검찰이 라임 수사와 관련해 출입기록 등을 요청하면 검토해서 제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요청했다는 CCTV 영상 자료는 존속 기한이 지나 존재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수사팀 증원을 지시하며 강도 높은 수사를 예고했다.

윤 총장은 지난 12일 옵티머스 사모펀드 환매중단 사건 수사팀의 인력을 증원하라고 지시했다.

대검찰청은 "중앙지검의 검사 파견 요청을 그대로 승인해 절차 진행 중에 있다"며 "금일 관련 수사 상황을 보고 받은 후 수사팀의 대폭 증원을 추가로 지시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