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원을 새롭게 시민을 빛나게…‘새로운 수원 기획단’ 출범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2-07-15 07:32

민선 8기 비전·중점전략 등 시정 방향 설정하고 공약 실행계획 수립

▲ 수원을 새롭게 시민을 빛나게…‘새로운 수원 기획단’ 출범

민선 8기 수원시의 비전과 중점전략 등 시정 방향을 설정하고 공약 실행계획을 발굴할 ‘새로운 수원 기획단’이 출범했다.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출범식을 열고 첫발을 뗀 새로운 수원 기획단은 경제분과 도시분과 환경·교통분과 문화·복지분과 자치·교육분과 등 5개 분과와 ‘사회통합위원회’, ‘공항이전위원회’ 등 2개 특별위원회로 이뤄져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공동단장인 황인국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 오영균 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장을 비롯한 각 분과 위원 8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9월 말까지 활동하는 새로운 수원 기획단은 약속사업 정책 수립·제안·자문 등에 참여하며 주도적으로 시정운영 정책을 설계하고 시정 운영을 주제로 하는 시민토론회에 참가해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 사업 추진 동력을 만들고 시정의 비전과 목표·전략을 담은 ‘민선 8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주요 역할은 민선 8기 시정 방향 설정 공약사업 정책화를 위한 전략과제 발굴·제시, 실천 방안 논의 예산·인력을 최우선으로 투입해 추진할 중점 추진과제 선정 대규모 투자사업 재정 투자·재원 확보 방안 마련 등이다.

위원들은 해당 분야 교수, 전문가, 수원시 거버넌스 기관·단체 참여 시민, 시민사회단체 대표·임원,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원 등 85명으로 구성됐다.

9월까지 전체 회의, 분과별 회의, 간사단 회의 등을 할 예정이다.

논의가 필요한 사안이 있으면 수시로 회의한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새로운 수원 기획단이 시민들의 목소리를 잘 듣고 시민 의견을 토대로 민선 8기 수원시의 비전과 방향을 설정해주길 바란다”며 “수원특례시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데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민선 8기 수원특례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난 6월 30일 3대 핵심 비전과 10대 시민특례를 발표한 바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