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5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호텔 취업의 꿈...중구가 이뤄드려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4-05-29 10:30

서울시 중구청 로고.(사진제공=중구청)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관광 1번지 중구가 주민의 호텔 취업을 지원한다.

서울 중구는 오는 6월 호텔종사자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호텔 직무교육부터 면접까지 주선한다.

교육 대상은 호텔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40세이상~70세 미만) 70명이다.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중구민을 우선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6월 14일(금)까지 중구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서울중장년내일센터와 공동으로 △중장년 생애경력 설계 교육 및 취업량강화 교육(6시간) △호텔직무 이론교육 및 호텔 현장실습(21시간) 등을 운영한다. 교육은 오는 6월 20일(목)부터 28일(금)까지 중구청 중구홀과 서울중장년내일센터에서 진행된다. 

호텔종사자 양성과정은 관광업계 구인난 해소와 중장년층의 구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중장년내일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작년 10월 시범사업을 거쳐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하는 중장년특화 관광 일자리 사업이다. 

앞서 중구는 서울시내 호텔을 대상으로 구인 수요와 조건 등을 사전 조사를 마치고 객실관리(룸메이드), F&B(식음·연회파트), 조리보조 분야 일자리를 확보했다. 호텔종사자 양성과정에서는 이러한 기업의 구인수요에 기반해 직무교육과 면접이 단계별로 이루어진다. 

지난 3월 22일부터 29일까지 실시된 호텔종사자 양성과정에서는 총 63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후 롯데호텔 서울, 호텔PJ, 워커힐호텔, 로얄호텔, 신라스테이 등 10개 호텔과 아웃소싱사가 현장면접에 참여한 가운데, 23명의 수료자가 최종 면접에 합격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교육과정 만족도 조사 결과 수료생의 94%가  교육에 ‘만족’한다고 응답하는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알짜 교육과정을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중구는 교육생의 의견과 취업 성과 등을 토대로 취업률을 더 높이기 위한 내실 있는 교육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수료자 중 미취업자에 대해서도 전담상담사를 지정해 취업할 때까지 지속적인 상담과 알선을 지원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호텔종사자 양성과정은 관광자원이 풍부한 중구의 특성과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 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자원의 역량을 총 동원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yoonjahee@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