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향대천안병원...발렛파킹서비스 호응 받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태기자 송고시간 2016-06-26 17:30

순천향대천안병원 주차대행 발렛파킹서비스 모습.(사진제공=순천향대천안병원)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외래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발렛파킹서비스(주차대행)가 이용 환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발렛파킹서비스를 제공하게된 것은 5곳으로 분산돼 외래환자들의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병원은 주차편의 제고를 위해 최근 기존의 발렛파킹서비스를 대폭 확충했다. 전담직원 5명을 추가로 채용 했으며, 90면의 교수 및 전공의 주차장을 발렛파킹 전용주차장으로 용도 전환해 6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병원은 현재 전담직원 8명과 90면의 전용주차장을 갖추고 무료 발렛파킹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래환자 가운데 특히 임산부와 노약자, 장애인, 응급환자들에게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병원 관계자는 “서비스 확충이후 주차민원이 눈에 띄게 줄었고, 서비스 이용 환자들은 큰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제3주차장(본관)으로 진입해 외래진료관 입구에 있는 전담직원들을 찾으면 된다. 전담직원들은 ‘주차대행’이라는 글씨가 적힌 주황색 티셔츠를 입고 있어 찾기도 쉽다.

병원을 이용객 신씨(78)는 “빈 주차공간을 찾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멀리 주차하면 다리가 불편해 이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며 “발렛파킹서비스로 그런 불편이 없어졌고 정말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병원은 발렛파킹서비스 외에도 주차편의 제고를 위해 조만간 제2주차장(장례식장)에 주차타워를 신축해 주차용적을 보다 확충할 계획이다.

이문수 병원장은 “최고의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병원이용 고객들에게 감동의 기억을 선사하기 위해 항상 연구 노력해나가겠다”며 “발렛파킹서비스 외에도 주차편의 제고를 위해 조만간 제2주차장(장례식장)에 주차타워를 신축해 주차용적을 보다 확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