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동부교육지원청, 동부 소리모아 하나로 연주단 개강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6-06-26 20:02

지난 24일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이 선학초등학교에서 2016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동부 ‘소리모아 하나로’ 연주단 개강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동부교육지원청)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이 지난 24일 선학초(교장 박학범)에서 2016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동부 ‘소리모아 하나로’ 연주단 개강식을 가졌다.

소리모아 하나로 연주단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관악기 강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올해 창단해 2기를 맞이했다.

또한 올해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선학초에서 운영을 맡았으며 22명의 학생이 플룻, 클라리넷, 트럼펫, 색소폰 등 관악기를 한국음악협회 인천지회 관악단의 지도로 매주 금요일 2시간씩 무료로 강습을 받게 됐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소리모아 하나로 연주단에 악기대여 및 강사를 지원해 학생들의 문화체험의 기회를 확대했으며 강습 후 오는 10월에는 동부 문화예술 동아리 연합 발표회에도 참가하도록 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현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강식에 참여한 선학초 한 학생은 “소리모아 하나로 연주단으로 활동하게 돼 매우 기쁘고 아직 악기소리를 내지도 못하지만 열심히 배우고 연습해 멋진 곡을 부모님께 들려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상미 초등교육과장은 “음악을 통해 학생들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문화 예술적으로 소외된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확대하는 기회를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