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서부교육지원청, 2016 프로젝트형 통계 수업 연수 진행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6-06-26 20:55

미래사회의 변화 속 인재 육성을 위해 수학 교사들이 뭉쳤다
지난 23일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이 서부 관내 중학교 수학 교사 88명을 대상으로 수학 수업 변화를 위한 2016 프로젝트형 통계 수업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동현)이 지난 23일 서부 관내 중학교 수학 교사 88명을 대상으로 수학 수업 변화를 위한 2016 프로젝트형 통계 수업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빅테이터 속의 미래 사회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실생활 중심의 실제적인 내용으로 통계교육을 선정하고 이를 다양한 접근 방식과 분석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직접 사용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수업을 개선하고자 연수를 마련했다.

1차시에 프로젝트형 통계 수업의 이해 및 운영방향에 대해 전정하(계산중학교)교사의 강의를 시작으로 2차시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및 평가방법에 대해 자료를 제시하고 학교 현장에 적용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3차시부터 실제로 프로젝트형 통계 수업을 진행한 허정임(인천가좌여자중학교)교사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수업 결과물을 통해 수업에 적용한 사례와 그에 따른 긍정적 영향에 대해 열정을 갖고 강의했다.

프로젝트형 수업을 실시하기 위한 단계별 지도방안에 대한 프로세서를 제시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가한 안영지(명현중학교)교사는 “다양한 문제 상황을 통계 문제로 변환하고 이를 학생들과 분석하고 정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