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선관위, 오는 24일 고3 응원 행사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6-11-21 11:03

새내기유권자 락(樂) 콘서트 ‘힘들었지? Let's 樂’ 개최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 대공연장에서 고등학교 3학년 700여명을 대상으로 새내기유권자 락(樂) 콘서트 ‘힘들었지? Let's 樂’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수능 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새내기유권자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통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올바른 유권자로 성장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충북도선관위는 소개했다.

제1부 ‘너의 꿈을 응원해’는 ?선거관리위원회 소개 ?선거상식 OX 퀴즈 ?청춘 다짐 선서 ?희망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명사 특강으로 진행된다.

제2부는 예비 20대로서의 관심사와 고민 등을 패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며 해소하는 ‘청춘 고민상담’으로 구성됐다.

제3부 ‘렛츠 락(Let's 樂)’은 마술을 비롯한 음악, 댄스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연인데 고3 학생들에게 새로운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자랑을 통해 학생들의 열정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다.

특히 영상편지 ‘힘들었지? 토닥토닥’ 이벤트 행사에서는 교사들이 직접 손편지를 쓰거나 영상 메시지로 수험생활에 지친 고3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할 예정이다.

충북도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그동안 쌓였던 입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는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