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종배 의원 “탄금초 강당 신축 등 특별교부금 35억9300만원 확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6-11-22 11:11

이종배 새누리당 의원(충북 충주시)./아시아뉴스통신DB

이종배 새누리당 의원(충북 충주)은 22일 교육부 특별교부금 35억93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특별교부금는 탄금초 다목적강당과 급식실 신축, 대원고 연결복도 증축 및 외벽 보수, 숭덕학교 특별교실 증축 등에 사용된다.

이 의원은 탄금초 다목적강당과 급식실 신축으로 향후 학생 체육활동 및 지역주민들의 생활체육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위생적인 급식환경 조성으로 학생건강 증진과 교육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대원고는 본관∼후관 연결복도가 비좁아 교과교실제 수업 능률이 저하되고 본관 외벽 노후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냉.난방 효율이 떨어져 학생 건강.위생 취약성을 드러냈다.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안전사고 예방, 학습능률 향상과 에너지 절약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숭덕학교는 장애학생 직업교육이 절실함에도 교실이 부족해 교육과정 운영이 어려운 실정인데 교실 증축으로 장애학생 직업교육 공간 확보가 가능하게 됐다.

이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를 통해 쾌적한 교육 환경이 조성돼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의 학습능률 향상은 물론 학생과 학부모들의 교육 만족도도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