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말까지 관내 학교에 설치된 CCTV 327대를 200만 화소로 전면 교체한다./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유초중고에 설치된 저화소 CCTV 327대를 다음달 16일까지 200만 화소로 전량 교체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교체대상은 총 21교(유 4, 초 6, 중 5, 고 6)로 고화소 CCTV로 교체함에 따른 저장기기 확충과 교체도 동시에 실시해 보다 안전한 교육 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현재 학교에 설치된 CCTV는 100만 화소 미만 327대(11.3%) 130만 화소 133대(4.6%), 200만 화소 이상 2439대(84.1%)로 돼있다.
교체가 완료되면 세종시 관내 학교에 설치된 CCTV의 95%가 2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소 CCTV로 바뀌게 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안전망을 확보하게 된다.
이진용 재무과장은 “CCTV 성능 고도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