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6-12-17 06:39

세종시가 16일 시청 본관 5층 세종실에서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가 16일 시청 본관 5층 세종실에서 2018년 국제공인을 받기 위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안전도시위원회 위원, 보건자살, 도로교통, 범죄, 가정?학교, 재난재해 등 5개 안전분과위원회 위원,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는 안전총괄과장의 총괄 보고를 비롯 이재은 안전도시위원장의 제1기 안전도시위원회 운영성과, 5개 분과위원장들의 분야별 안전사업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이춘희 시장 주재로 각 분야별 세부사업 추진성과와 실천 계획, 향후 과제 등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세종시가 16일 시청 본관 5층 세종실에서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청)

이날 참석한 국제안전도시 공인 심사위원인 조준필 아주대학교 교수와 배정이 인제대학교 교수는 세종시의 안전도시 추진상황 평가를 통해 ‘고위험 취약계층에 대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지역별, 연령별, 유형별 안전사고 원인을 분석해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 범죄취약지역 시설?환경개선 등 132개 안전증진사업를 펼치고 있다.

이 안전증진사업에는 세종시청, 교육청, 경찰서, LH세종본부 등 52개 유관기관과 13개의 안전 관련 단체가 공동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는 내년 7월 공인신청서를 제출하고 하반기 공인 실사를 거쳐 오는 2018년 1월까지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받을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오늘 토론회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을 조속히 보완하여 추진토록하고 모든 부서가 함께 노력해 국제안전도시 평가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