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 국제안전도시 인증 위해 2차 현지실사 수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11-06 15:04

세종시가 지난 7월 시청에서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가 오는 8~9일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스웨덴 스톡홀름 소재)로부터 국제안전도시 인증을 받기 위한 2차 현지실사를 받는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실사는 지난 7월 1차 실사를 받은데 이어 범죄안전, 재난재해 등 7개 분야에 걸쳐 적합여부를 평가 받기 위해 실시된다.

실사단은 오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전도시 사업추진과 성과, 위원회 활동상황 등을 점검하고 경찰서에서 폭력범죄안전, 보건소에서 자살예방 사업에 대해 확인한다.

9일에는 도시통합정보센터에서 교통, 재난재해, 아동청소년노인 안전에 대한 보고를 받고 자전거 도로, 회전 교차로 등을 직접 방문해 현장 실사를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실사는 1차때 지적된 문제점을 보완해 다시 받게 된 것"이라며 "안전도시 인증이 중요한게 아니라 실제로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게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4년부터 조례 제정, 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안전도시 인증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실사에 통과하면 내년 2월 공식 선포식과 함께 심포지엄을 개최해 위상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