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광군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9-01-16 11:41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안내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제공
영광군이 군민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영광군청)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안내를 위해 ‘민원 안내 도우미제’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민원안내 도우미제는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민원창구, 민원신청서 작성,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도입하게 됐다.
 
특히, 방문민원이 집중되는 시간대에는 행정경험이 많은 팀장급으로 도우미를 배치해 민원 1회 방문처리제 확행, 민원 사전심사 청구제 안내, 고충민원 상담 등 한층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거동이 불편하거나 처음 방문하는 민원인을 해당부서까지 친절히 안내해 민원인 중심의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펼치기로 했다.
 
군은 보다 능동적이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의 눈높이에 부응하고 민원인의 마음에 공직자의 정성이 잔잔한 감동으로 남을 수 있도록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친절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고 공무원의 친절이 곧 군민의 행복이 될 수 있다”면서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과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