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용인시, 설 연휴 주민불편 해소 위해 종합상황실 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노호근기자 송고시간 2017-01-25 13:42

27~30일까지 본청과 3개 구청에 편성
용인시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7~30일까지 시청과 3개 구청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종합상황실은 시청에 행정·시설물 관리 등 10개반, 구청에는 수송·청소 등 5개반이 편성돼 하루 30명씩 120명이 각종 주민불편 신고를 처리하게 된다.

시는 종합상황실(시청 종합상황실 031-324-2449, 처인구 종합상황실 031-324-5020, 기흥구 종합상황실 031-324-6020, 수지구 종합상황실 031-324-8020)에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 연휴기간에도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통해 시민불편 최소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설 연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보건소는 주민 질병상담과 안내를 강화하고 응급의료기관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시 홈페이지와 보건소 홈페이지에는 의료기관별 진료일정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게시한다.

시는 감사관을 중심으로 10개 상황반별 민생안정 추진대책 현황을 점검하는 등 공직기강 확립에도 나설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연휴동안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 시민들이 설 연휴를 편안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