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남동구자원봉사센터, 동계방학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2-01 19:53

인천남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병래)가 지난달 2일부터 26일까지 청소년자원봉사학교 Happy Teenager를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동계방학기간을 활용해 운영됐으며 청소년게릴라자원봉사활동 13회 1500여명, 청소년자원봉사학교 3차 6회 320여명으로 182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자원봉사기본교육과 학교폭력예방교육, 재난안전교육, 노인인식개선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 환경정화활동, 자원봉사 홍보캠페인활동 등을 병행해 유익하게 운영됐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지난해부터 동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하고 있는데 참여할 때마다 재미있고 다양한 것들을 배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겸비한 프로그램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동계?하계방학과 매월 둘째주?넷째주 토요일에 정기 운영 중이며 게릴라자원봉사활동은 수시로 진행돼 방학뿐만 아니라 학기 중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