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북부 Wee 센터, 예비중학생 대상 새내기 교육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2-01 21:53

우리들은 예비중학생, 불안·걱정 말아요
1일 인천북부교육지원청 Wee 센터가 관내의 졸업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 중학생의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 우리들(Wee)은 중학생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북부교육지원청)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정환) Wee 센터가 1일부터 오는 8일까지 관내의 졸업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 중학생의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우리들(Wee)은 중학생’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들(Wee)은 중학생프로그램은 중학교 생활을 시작하는 졸업생들이 학교 진학 후 겪게 될 수 있는 학교폭력과 부적응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상담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학교적응 문제가 발생할시 주저 없이 Wee 클래스나 Wee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년 졸업을 앞둔 시기에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사전 모집을 통해 신청한 9개교에 북부 Wee 센터 전문 인력이 총동원돼 6학년 학급을 일일이 방문 진행하며 주요 내용으로는 학교폭력과 학업중단 예방교육, 중학교 생활 안내, Wee 센터·Wee 클래스 홍보와 이용 안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학생과 교사의 요구를 반영해 중학교 생활에 대한 걱정, 불안 등의 해소를 돕기 위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 영상을 추가로 더해 교육 내용을 더욱 알차게 보완했다.

인터뷰 영상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나도 중학교 입학할 당시 학교폭력문제, 선배 걱정, 공부 걱정 등으로 불안하던 때가 생각이 난다”며 “막상 겪어보니 초등학교 때와는 또 다른 즐거움과 배움이 있기 때문에 이제 막 입학하는 후배들이 불안, 걱정 말고 우리의 이야기를 통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