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흥수 인천동구청장, 동 주민센터 방문 주민과의 대화 나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2-01 21:55

대화를 통한 공감 소통행정 구현
1일 이흥수 인천동구청장이 만석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주민과의 대화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동구청)

이흥수 인천동구청장이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11개 동 주민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주민과의 대화에 나서고 있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정유년 새해를 맞아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에 신속 대응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됐으며 동별로 각계각층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동 주민센터 방문은 1일 만석동, 화수1·화평동, 화수2동을 시작으로 2일 송현1·2동과 송현3동, 오는 3일 송림3·5동과 송림4동, 6일 송림1동과 송림2동, 7일 송림6동과 금창동 순서로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올해 주민과의 대화에서 이 구청장은 실·국장과 과장 등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주민센터를 방문해 평소 구청장과의 만남 기회가 적었던 소외계층 및 젊은 층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하며 지역현안, 불편사항, 구정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특히 정유년 새해에 1년 간 진행될 주요 역점시책에 대해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고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찾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동 주민센터 방문은 주민과 소통해 가는 만남과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구민들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를 구정에 적극 반영해 구정에 대한 책임성과 신뢰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