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시, 노인들 폐렴 무료 예방접종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7-03-23 15:44

65세 이상 노인들 대상으로… 심각한 합병증 유발하는 폐렴구균 감염 예방 위한
경기 평택시청 전경.(사진제공=평택시청)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노인들에게서 폐렴, 균혈증, 수막염 등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하는 폐렴구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23일 시에 따르면 잠복기가 1일에서 3일로 짧고 갑작스런 고열과 오한, 점액 화농성 객담을 동반한 기침, 흉통, 호흡곤란, 빈호흡, 피로 및 쇠약감 등의 증상을 보이는 폐렴구균은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 간 직접접촉으로 전파되며 이로 인한 감염증은 호흡기 질환이 흔한 겨울과 초봄에 잘 발생한다.
 
폐렴구균이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하게 되며 특히 노년층의 경우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20%-60% 수준으로 매우 높다.
 
65세 이상 건강한 노인은 평생 1회 예방접종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침습성 폐렴구균 합병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아직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만 65세 이상(1952년 이전 출생자) 노인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면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