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개발 수요 대응’ 도시기본계획 변경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8-10-15 10:12

충북 청주시청./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청주시는 통합 청주시의 미래를 제시하는 2030 청주 도시기본계획 일부 변경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시는 지난 2015년 3월 수립된 2030 청주 도시기본계획을 일부 변경하는 2030 청주도시기본계획 일부 변경(안)에 대해 오는 23일 오후 2시 서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 도시기본계획 변경(안)은 통합 이후 급증하는 산업단지 등 각종 개발사업에 대응하기 위한 토지이용계획 변경을 통해 개발이 가능한 용지를 확보하는 것을 비롯해 인구현황을 고려한 인구배분계획 조정 등을 담고 있다.

도시기본계획 변경(안)의 주요 내용은 ‣토지이용계획 면적 재산정을 통한 시가화용지 및 시가화 예정용지 변경 ‣2030년 목표인구 105만명을 유지하면서 단계별.생활권별 인구배분계획 조정 등이다.

도시기본계획은 정책계획이자 전략계획으로써 각 분야의 장기계획을 망라해 앞으로의 통합 청주시 장기 발전전략과 공간구조 구상 등을 담아 청사진을 제시하는 것이다.

청주시는 이번 변경(안)에서 기존 개발지인 시가화용지의 면적 변경과 공업용지 면적 재산정을 통해 개발가용지인 시가화 예정용지를 추가 확보하고, 향후 산업단지 등 청주시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개발사업 추진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청주시는 공청회를 거쳐 도시계획과에서 변경(안)을 열람하고 주민의견을 청취한 뒤, 관련부서 협의와 청주시의회 의견청취, 청주시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을 거쳐 충북도에 승인 신청할 예정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이번 변경(안)을 통해 통합 이후 증가한 각종 개발사업 수요에 대응하고 세종시 출범 이후 주변 도시와의 경쟁과 협력에 있어 밑바탕이 될 수 있는 계획을 마련하는 의의가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