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코로나19 확산] 세종시 유입 차단 총력 대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2-22 09:32

이춘희 시장 강력한 대응 방역체계 가동 지시
세종시는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지역내 유입 차단을 위해 총력 대응키로 했다.(사진=세종시)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는 코로나19 확진환자 집단 발생에 따라 21일 시청 재난대책상황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지역내 유입 차단을 위해 총력 대응키로 했다.

22일 세종시에 따르면 이춘희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대책회의에는 시청 보건 담당 부서를 비롯한 전 부서와 세종시교육청과 각 대학 및 행복청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이춘희 시장은 시청 각 부서는 물론, 지역 사회 역량을 총동원해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한 강력한 대응 방역 체계를 가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해 확진 진단장비과 열화상카메라 및 방역복 등 관련 장비와 방역물품을 신속히 구입 지원하고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철저하고도 지속적인 소독을 지시했다.

또 최근 국내에서 종교 활동을 통한 대규모 전파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관내 문화 종교단체에 예방수칙을 안내하는 수준에 그치지 말고 종교행사 규모 최소화 등을 적극적으로 유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각 대학과 협력해 입국 전 사전 조사에서부터 입국 시 검역 강화 및 입국사실 보고 입국 후 2주간 격리 및 모니터링 등 유학생 보호 관리 방안을 철저히 시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시-보건소-대학 간 핫라인을 활용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유학생의 유입이 지역 사회 갈등으로 번지지 않도록 유학생 공동체와 소통해 자율적 방역관리에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외에도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을 신속히 집행하고 기업소통관제 및 기업애로 해소지원센터를 강화 시행하기로 했다.

이춘희 시장은 "잠잠했던 코로나19가 갑자기 확산하면서 시민들의 우려가 매우 크다"며 "중앙 정부와 지역 기관 단체와 적극 협력해 지역 시민사회 유입 차단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방역장비를 추가 확보하고 공공기관 체육시설 상점가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집중 방역을 실시할 것"이라며 "시민들은 과도한 공포심 대신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일상생활을 유지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