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 “개인방송 채널에 성평등콘텐츠 올려볼까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기자 송고시간 2020-07-09 14:27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아시아뉴스통신= 정식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성차별․성불평등 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터 채널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생활 속 성차별, 성불평등에 관한 내용이며 제주 소재나 배경을 활용하면 평가 시 가점이 적용된다.

참여 자격은 유튜브(Youtube) 채널 보유자로서 공모 주제와 관련한 디지털 콘텐츠를 2편 이상 제작 후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한 뒤, 러닝타임 3 ~5분 내외의 콘텐츠로 해상도 720p 화질 이상의 콘텐츠로 업로드 하면 된다.

신청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지정된 양식에 따라 작성해 오는 8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 4개 채널에 대해서는 상장과 8백만원의 부상이 수여된다.

대상 당선자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과 상금 400만원이 수여되며, 금상 1개 채널(상금 200만원), 우수상 2개 채널(상금 각 100만원)에 대해서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공모전 당선작은 향후 성평등 교육 및 행사 등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처음 열린 공모전에서는 ‘하말넘많’의 제주도 페미니스트와의 대담이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성평등 의식 확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생활 속 성평등 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kwns442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