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교육청 정책국장-문태홍.교육국장-김영신 임명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4-08-07 21:50

전남교육청, 9월1일자 주요 보직 인사 7일 단행
민선 4기 후반기, 현장 중심 교육에 방점 두는 인사
전라남도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7일 9월 1일자 주요 보직 임용 대상자 15명을 확정 발표했다.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전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적재적소 배치의 인사를 표방해 온 전남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 ▲정책국장에 문태홍 정책기획과장 ▲교육국장에 김영신 유초등교육과장을 임명했다.
 
또 ▲정책기획과장에 서영옥 벌교중 교장 ▲유초등교육과장에 김병남 유초등교육과 장학관 ▲학생교육원장에 김찬중 학생교육원 기획운영부장 ▲유아교육진흥원장에 안경아 유초등교육과 장학관을 각각 임명했다.
 
이와 함께 ▲목포교육장에 정덕원 북평중 교장 ▲여수교육장에 백도현 교육국장 ▲광양교육장에 김여선 정책국장 ▲고흥교육장에 권형선 중마고 교장 ▲무안교육장에 김보훈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운영과장 ▲장성교육장에 정선영 전 중등교육과장 ▲완도교육장에 이철영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진도교육장에 김미 순천남초 교장 ▲신안교육장에 박은아 담양금성중 교장을 각각 임명했다.
 
이번 인사는 ‘현장에서 답을 찾자’는 교육감의 민선4기 후반기 정책 기조를 반영한 결과이다.

도교육청에서는 정책국장과 교육국장을 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배치했으며, 도교육청 과장은 지속가능한 K-에듀 실현을 위해 계속 근무에 방점을 뒀다.
 
김대중 교육감은 “우리 전남교육은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에듀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해 지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할 교육을 실현할 것”이라며, “이번 인사에서 중책을 맡으신 주요 보직자 여러분이 그 선두에 서서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