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이 올해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인천시교육청 주관으로 교육청 및 산하기관 총 533기관에 대해 지난 6월 15일부터 지난달 14일까지 사단법인 한국사회경제연구원에 의뢰해 전문조사요원이 고객을 가장한 암행전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맞이단계·응대단계·마무리단계·전체적인 통화느낌 등 총 4개 부문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북부교육지원청은 총점 95.42점으로 평균 89.42점을 크게 상회했으며 각 분야별로도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기관별 전화친절도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부터 친절도 향상을 위해 매월 자체조사를 실시하고 행복소통만남회의 시 자체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부서별 잘된 점과 개선점을 공유했으며 사회복무요원은 물론 새로 전입하는 직원에 대한 개인별 친절교육을 실시해 왔다.
김영천 교육장은 “친절과 청렴은 공무원의 기본 소양임을 명심하고 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열심히 노력해 전화친절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처럼 친절하고 청렴한 북부교육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포토뉴스
more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