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우한폐렴 확산] 세종시 확진자 접촉 4명 '음성' 판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2-07 07:51

소아과에서 폐렴 진단으로 신고된 어린이 2명도 음성
세종시는 19번 확진자와 접촉했던 일가족 4명에 대한 검사 결과 '음성'으로 확인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지난 1일 19번 확진자와 접촉했던 일가족 4명에 대한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7일 밝혔다.

또 전날 밤 관내 한 소아과에서 폐렴으로 진단받고 신고됐던 5세 어린이 2명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검사한 결과 역시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전날 세종시는 지난 1일 19번 확진자와 점심식사를 같이 한 아내 A씨(40대.여), 남편 B씨(30대), 자녀 2명(남녀 각1명) 등 일가족 4명에 대해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 후 검사를 의뢰했다.
 
세종시가 6일 현재 우한폐렴 관련 관리중인 의사환자, 접촉자, 능동감시자 관리 현황.(자료제공=세종시)

세종시보건환경연구원은 이날 밤 늦게 4명 전원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음성 판정을 내렸다. A씨와 B씨에 대해서는 능동감시를 계속하고 있다.

이로써 지금까지 세종시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는 없으며 능동감시자가 5명으로 늘었다.

또 같은날 밤 동네 소아과에서 폐렴 진단을 받고 추가로 신고된 어린이 2명은 중국 방문 경험은 있으나 확진자와 접촉한 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한 결과 음성으로 판명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